2008. 10. 13. 23:43ㆍ영화
감독-필리드 로이드
도나-메릴 스트립
소피-아만다 사이프리드
샘-피어스브로스넌
해리-콜린 퍼스
빌-스탤란 스카스가드
세계적인 뮤지션 아바(abba)의 음악에 착안,기획된 뮤지컬은 1999년 런던에서 첫선을 보였다.
국내에서도 2004년 초연되었는데 잘알려진대로 최정원과 박해미가 열연했다.
뮤지컬의 감흥을 초호화 캐스팅과 허리우드 제작진과 만나 영화로 옮겨진다.
7월 그리스를 시작해 전세계 박스오피스1위를 석권했다.
영화속 배우들의 직접 부른 노래는 관객들이 쉽게 즐길수 있도록 뮤지컬 블록버스터로 탄생하는데 성공한다.
* i have a dream- 소피역,아만다 사이프리드가 오디션때 불러 케스팅되었다는곡인데 그녀의 청아한 음색이 상쾌하다.
그리스 작은섬에서 모텔을 운영하며 외동딸 소피와 열심히 살아가는 싱글맘!!
도나는 딸은 키워 결혼식을 앞두고,딸의 두친구와 엄마의 두친구가 섬을 찾는다.
아빠와 함께한 결혼식을 하고싶은 소피는 우연히 오래된 일기장을 보게된다.
*honey honey-허니 허니 사랑을 숨기지마/허니 허니 느끼게해줘/허니허니 그대 굿나잇 키스와.../
아빠로 추정되는 세남자를 발견하고 엄마이름으로 초대장을 보낸다.
세남자,건축가 샘,은행가 해리,모험가 빌이 그리스섬에 도착하면서 도나는 당항하게되며 옛감정이 되살아나는데..
*mamma mia-맘마미아 난 또 흔들려/어찌그댈 거부할수 있을가?/맘마미아 숨길수없는데/얼마나 그대가 그리웠
는지/그래 난 상처를 입었지/헤어진후 항상 우울했어/왜 난 그대를 보냈을까?
*dancing gueen-한국인이 가장좋아하는 pop1위 특히 여자들이..
마을에서 하던일을 내팽겨치고 모두 열창하는 장면은 웃기기도 하고 즐겁다.
청순하고 상큼발랄한 소피를 보는순간 세남자는 각자 아빠임을 인정한다.
샘은 고모가 먼친척에게 모텔을 유산으로 남겨줬다는데, 그럼혹시,아니 역시, 나의 딸이 소피였구나,라고
결혼식장에 같이 입장하기로 소피와 약속한다.
해리는 옛추억을 되살리며 "our last summer"를 기타반주와 함께
부드러운 목소리로 직접 부르고,1/3 아빠라며 결혼자금을 보탠다.
빌은 과거의 잘못된 만남을 아쉬워하며 도나에게 다시한번 사랑을 원한다.
드디어 결혼식은 다가오고,
암벽위에 세워진 그림같은 결혼식장으로 가는도중
빌의 사랑고백에 도나는 심장이 터질듯한 목소리로 열창하는데 눈시울이 적셔진다.
빨간 머풀러가 바람에 흔들릴땐 정렬적인 삶속에 고독이 보인다.
*the winner takes it all-이긴쪽이 다 갖는 법이죠/진쪽은 물러날뿐/승리를 비켜가는게 내운명인가봐요/당신품에
안겨 난 행복을 누렸죠/그게 당연 한듯/울타리를 치고 멋진 성을 쌓았어요/
결국 소피의손은 도나가 잡고 입장한다.
그런데,도나의 한마디에"소피의 아빠가 왔어요"
세남자는 벌떡 일어나고, 빌은 무릎을 끓고 다시한번 간절한 사랑을 고백한다.
용감한자가 사랑을 얻는다고 도나는 빌의 사랑을 받아들이고 파티가 이루어진다.
한편 소피는 결혼식을 취소하고 스카이와 함께 미지의 세계로 여행을 떠난다.
도나 친구 로지는 샘에게 깜짝 프로포즈로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든다.
*thank a chance on me
*thank you for the music-엔딩부분의 노래는 극장을 나오는 순간까지도 흘러나온다.
1970년대 아바(abba)를 들었던 중년이라면 전곡의 가사는 몰라도 멜로디는 흥얼흥얼 거의 다 아는 노래이다.
30년이 지난후에도 여전히 잊혀지지 않는 이유는
우리의 사랑과 삶이 그대로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로 다가오기 때문일게다.
지중해의 시원한 바다와 그위에 떠있는 그림같은배, 화면에 자연의 아름다운 배경이 그대로 전해진다.
자연스런 방파제와 예쁜 예배당은 세트장이라고 믿기지가 않을정도다.
영화를 보는동안 젊음과 추억이 한꺼번에 쏟아져 중년의 나이를 몰랐다가
극장안에 불이 켜지고 일어서는 순간 무릎이 우두둑~
아! 나는 오십넘은 중년여자일뿐이구나.
나이가 무색할정도로 팔딱팔딱 춤을 추는 도나처럼은 못되어도 강변이라도 열심히 걸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