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22. 20:35ㆍ참고
1. 유레일 패스 : www.shoestring.kr → Service → 열차패스 :
유레일 셀렉트 패스 (인접국 4개국(이, 오, 독, 프) 선택 5일,
1등 401유로, 유스(26세 이하) 262 유로(세이버는 각 341유로)
2. 기차시간표 :
http://reiseauskunft.bahn.de/bin/query.exe/en?newrequest=yes&protocol=http
: 출발지와 도착지를 적어 넣은 다음 Search Connection 누름, 첫번 시도에 에러 메시지가
뜨면 New Query 를 누른 다음에 "다시 한번 더 새로 입력" 하면 된다.
또 서울로 입력했는데 역 이름에서 문제가 생기면 서울역이나 영등포역등 세부역을 선택
하면 된다. 또 환승의 경우 왼쪽 갈매기 표시를 누르면 환승시간과 역이 나온다.
3. 저가항공 이지젯 : www.easyjet.com
런던 게트윅 공항 09시 05분 출발 - 12시 35분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 도착
( 21일(수) 출발 요금은 68파운드 + 수화물등,
22일(목) 출발 요금은 118파운드 + 수화물등으로 요금이 다르다!
4. 영국은 유레일 패스가 통용되지 않기 때문에 기차는 현금구매를 해야 합니다.
5. 일반 호텔도 3인실이 있으며 혹은 보조 침대를 요구하면 됩니다.
6. 호텔 예약 사이트 : www.agoda.co.kr , www.hoteltravel.com , www.tvtrip.co.kr
www.eurooms.co.kr, www.kises.co.kr, www.helloeurope.co.kr, www.hosteltouristworld.com , www.hihostels.com , www.hostelworld.com ,
호스텔 예약사이트 : www.hihostels.com , www.hostelworld.com ,
7. 한국인 민박예약 사이트 : 민박 다나와, www.minbakdanawa.com
※ 기차표 에약등 유의 사항
1. 유럽에서는 직행으로 한번에 가는 경우가 드물고 도중에 1번이나 2~3번 갈아타야 하는 경우가 많다. Chg. 난에 2라고 적혀 있으면 두 번 갈아탄다 (모두 3번 탄다)는 뜻이다.
왼쪽의 “≪” 부분을 클릭하면 도중에 환승하는 시간과 환승역이 나온다.
환승 시간이 너무 짧으면 기차가 연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갈아탈 수가 없으니 다시 그 구간만을 새로 입력하여 다음 기차시간을 찾아야 한다.
2. 기차 좌석 예약 : 일반 기차는 유레일패스만 있으면 표를 끊지 않고도 그냥 타서 자유석에 앉는다, TGV 등 고급기차, 시각표에 “R" 이 적혀있는 열차나 야간열차는 좌석을 예약(표구입) 좌석예약비는 일반 좌석이거나 컴파느먼트(야간,6인석) 좌석 3-10유로, 쿠솃(6인실) 10-40유로, 슬리핑카 침대(4인실~2인실) 40-100유로 정도 한다.
3. 첫날 유레일패스 사용개시 도장을 받고 기차표를 예약한다. 이 때 날짜는 23/05/2014
식으로 우리나라와는 반대로 기입한다.
4. 환 승 : 유럽은 밤기차는 직행이 더러 있으나 일부 밤기차와 대부분의 낮 기차는 먼 거리에 있는 도시까지 기차 직행편이 드물고 보통은 2~4번씩 도중에 갈아타야 한다.
환승 시간을 충분히 하고 연착 등으로 인해 기차를 놓쳤을 때는 다음 기차를 탄다.
5. 야간 기차와 떼제베등 고급 기차 및 게시판에 “R" 이라고 쓰여진 기차는 예약 (좌석 지정 받는 것) 을 해야 한다.좌석(Coach)은 3 ~ 10유로, 고급 20유로
시골열차나 보통열차 및 낮에 다니는 급행 및 쾌속 등은 지정석 차량이 전혀 없거나 지정석 차량과 자유석 차량이 반반인 경우가 있다. 자유석 차량의 좌석은 먼저 앉는 것이 임자이다.
6.그러니까 유레일패스가 바로 기차표 이므로 기차역에서 플랫폼으로 나갈 때도 표가 없으니 개찰구를 통하지 말고,
제일 안쪽의 역무원이 근무하는 바로 앞 통로로 유레일 패스를 펼쳐서 보여주기만 하고 통과 한다. 낮 기차는 대개는 예약 (좌석지정) 을 할 필요가 없다!
7. 셀렉트패스 : 15일짜리 글로벌패스는 신경 쓸 일이 없으나 10일짜리 셀렉트 패스일 경우 기차에 타기 전에 패스에 오늘 날자를 기입 한다.
이때 날자 - 월 순 임을 조심한다. 그리고 셀렉트패스의 경우 밤 7시 30분 이후에 출발하여 다음날 0시 이후에 내리면 패스에 다음날 날자를 기입 하면 되므로 전날은 공짜 이다.
물론 두 패스 모두 하루에도 몇 번이나 다시 탈수가 있다. 시내에서는 보통 시내버스 트램및 지하철 공용 1일권을 끊어서 다니는 것이 차를 잘못 탔을 경우 마음이 편하다.
8. 국제학생증 ISIC (international student identity card): 유네스코가 인증한 카드로 금융카드, 전화카드 및 할인 Discount (항공권, 환전, 외국교통패스, 현지의 미술관이나 박물관) 기능이 있다.
먼저 한국국제학생교류회 홈페이지 www.isic.co.kr 에서 발급신청(반명함판 사진은 jpg 로 하고 02-733-9393) 을 해야 한다.
다음으로 외환은행등을 찾아가서 주민등록증, 재학(휴학)증명서를 제출하고 종류를 선택하여 발급신청하면 되는데 수수료는 14,000 원 이다. 이때 카드에 현금을 충전하고 환전을 하며 여행자보험을 함께 드는 것이 좋다.
9. 여행자수표 Traveller's Check : 토머스쿡 Thomas Cook 과 아메리칸 엑스프레스 www.americanexpress.com/korea 가 주로 사용되는데 외환은행등에 문의, 발급즉시 상단의 홀더사인란에 사인을 하고 현지에서 환전이나 사용시 아래의 카운터사인란에 사인한다. 그러나 현지에서 환전장소(은행등)를 찾기가 어렵고 수수료를 뗀다는 불편이 있다.
10. 여권이나 카메라 분실 : 가까운 경찰서로 가서 폴리스 리포트 Police Report 를 작성 하는 데 이때 분실 ( Loss, Miss ) 이라고 하면 나중에 보험적용이 어렵다, 도둑 맞았다는 뜻의 stolen 을 쓰면 보함적용이 된다.
이 접수증과 사진을 가지고 한국 대사관(영사관) 에 가면 귀국할수 있는 증명서를 발급해 준다. 물론 분실한 여권사본이나 하다못해 수첩에 따로 적어 놓은 여권번호는 지참한다.
❉ 참고 사항 :
1. 유로화(체코화폐등)와 스위스프랑을 환전한 다음 만일을 위해 신용카드를 지참한다.
2. 신용카드나 여권및 항공권을 분실할 경우를 대비하여 수첩에다 번호와 카드회사나 항공 사 지점, 대사관 등 연락할 곳의 전화번호(주소)를 사전에 적어 가도록 한다.
3. 비상 구급약을 약간 준비해 가도록 한다.
4. 전기 : 대개 220V 를 사용하나 스위스는 구멍이 작고, 영국은 구멍이 3개 있는 등 틀리니 홈플러스나 이마트 혹은 철물점에서 만능 멀티 어답터 를 준비한다.
5. 복대 를 속옷에 차고 (혹 바지안에 부착) 그 위에 가방을 가로로 메고 다니므로써 소매치기의 시선을 유도한다. 복대안에는 여권, 항공권, 고액권 및 신용카드를 넣는다).
복대 지퍼가 열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지퍼 대신 강한 찍찍이를 붙이면 더 안전하다.
6. 장거리 버스표나 기차표를 구입하기 위한 내용이나 민박집 주소등은 사전에 2부정도 프린트하여 그중 1부는 수첩에 붙이고 나머지는 종이를 들고 간다.
7. 간단한 회화 (영어와 불어) 정도는 프린트하여 수첩에 붙여 가도록 한다. 또한 택시를 탈 경우를 대비하여 기사에게 보여줄 목적지 (이름과 주소)를 프린트하여 가져 간다.
8. 민박집을 찾아가는 방법(순서)을 프린트하여 수첩에 붙여 가져가도록 한다. 또한 여행 계획서를 2부 프린트하여 1부는 하루치씩 찢어서 들고 다닌다.
9. 여행가이드북을 2권 구입하여 도시의 지리를 익힌 다음 여행계획서를 작성한다, 그리고 한권은 책안의 시내지도및 지하철노선도를 오려서 매일아침 손에 들고 나간다
10. 장시간 비행기 탑승 : 읽을 책 2권, MP3 플레이어(스마트폰), 목베개 등을 준비하도록 한다.
11. 여름에는 강력 자외선 크림과 수영복 및 선글라스와 모자를 준비한다.
12. 파리에서 런던 가는 방법은 유로스타 기차를 이용하는데 www.eurostar.com
파리 북역 유로스타 출발해 런던 King's Cross 역 바로 옆의 St. Pancras 역에 도착한다.
** 준비물 **
여권 (Passport), 볼펜 4, 여행계획서, 좌석 예약을 위해 역에 제출할 인쇄된 종이, 택시 기사에게 보일 목적지 인쇄종이, 디지털 카메라, 메모리카드, 밧데리, 충전기, 수영복, 우산(소형), 세면도구, 타올, 빗, 전기면도기, 모자, 속옷 및 양말 각3벌, 티3, 긴바지1, 복대, 사진2, 여권등 복사본, 카드등 분실시 신고 전화번호, 대사관 전화번호, 선글라스, 썬크림, 손톱깍기, 빨래줄, 비누, 소형배낭. 대형배낭, 신용카드, 현금 ( 유로화 ), 유레일 셀렉트 패스 , 전자 항공권, 여행안내책자, 영어회화책, 영어등 회화 수첩, 비상약 ( 감기, 설사, 체한데, 정로환, 1회용 밴드, 모기물약 등 ), 고추장캔 1, 읽을 책 3권, 멀티어댑터(혹은 돼지코) 끝.